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구시 생태정보시스템 홈페이지대구의 생태자연환경 관광정보를 한눈에 보고 소셜미디어 서비스(SNS)로 시민과 소통·공감할 수 있는 ‘대구시 생태정보 시스템 홈페이지’가 개설돼 2013년 새해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시는 “녹색환경도시 대구”의 우수한 환경·생태 정보를 한눈에 제공할 생태정보 시스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개설해 2013. 1월 1일부터 시민감동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홈페이지에는 대구의 습지, 야생동물, 대구의 산, 걷기코스, 자전거투어, 환경투어 등 대구시 각 부서에서 관리하는 환경생태정보와 자연휴양림관리사무소, 환경단체 등에서 추진하는 환경녹지, 생태관광 정보 등 총 44종 메뉴, 71페이지에 달하는 유용한 정보가 세부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간 제공된다.

특히,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팔공산 올레길 8종, 팔공산·강정고령보·달성보 녹색길, 앞산자락길 등 15종의 다양하고도 경관이 아름다운 ‘걷기코스’와 대구시 권역별 17종의 ‘자전거투어’는 대구 시민뿐만 아니라,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방문객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블로그를 함께 운영해 소셜미디어 서비스(SNS)를 통한 정보제공은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연계로 시민과의 소통의 장으로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 접속은 대구시 생태정보시스템((http://www.daegu.go.kr/ecoinfo/), 대구광역시 및 환경녹지국 홈페이지 링크,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주요포털 사이트에서 “대구시 생태”, “대구시 걷기”, “대구 자전거 코스” 등으로 검색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대구시 진용환 환경녹지국장은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의 대중화에 따른 소통 미디어 활용에 발맞춰, 녹색환경 도시 대구 이미지에 맞는 자연 친화적 생태관광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콘텐츠 확대로 대구시 생태관광 정보 인프라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1-02 17:5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