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실련, ‘삼성웰스토리 일감 몰아주기’ 삼성전자 사장 등 추가고발 - 부당 지원 관련 최지성 전 삼성 미래전략실장, 정현호 삼성전자 사장, 업무상 배임 혐의 고발 - "공정위, 관련 혐의 축소 등 삼성 봐주기 식 솜방방이 처벌" 비판
  • 기사등록 2021-08-13 18:30:27
기사수정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이 삼성웰스토리 부당 지원 의혹과 관련해 최지성 전 삼성 미래전략실장과 정현호 삼성전자 사장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경실련이 삼성웰스토리 부당 지원 의혹과 관련해 최지성 전 삼성 미래전략실장과 정현호 삼성전자 사장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경실련은 최 전 실장 등이 삼성웰스토리를 부당지원하기 위해 삼성전자 등 계열사 4곳에 큰 손해를 입혔다고 주장했다.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일감몰아주기를 한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와 삼성웰스토리에 총 2349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한 바 있다. 또한 삼성전자 법인과 최지성 전 실장은 형사고발했다.


경실련은 이에 대해 "공정위가 장기간에 걸쳐 해당 사건의 불법행위를 적발하고 조사했음에도, 결국 관련 핵심계열사와 임원들은 고발대상에서 제외하고 관련 혐의를 축소하는 등 삼성 봐주기 식의 솜방방이 처벌을 내린 것"이라고 비판했다.

 

삼성웰스토리 부당지원 관련 최지성 전 삼성 미래전략실장 및 정현호 삼성전자 사장 고발장.아울러 이들은 "삼성웰스토리와 관련한 업무상배임 문제가 제대로 수사돼 엄벌되지 않으면, 향후 삼성그룹은 물론 다른 재벌그룹에서도 얼마든지 재발할 수 있다"며, "경제검찰인 공정위가 만약 상시적으로 철저하게 조사해 엄정한 제재를 내렸더라면 이 같은 사건이 발생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경실련은 "검찰에서 최 전 실장과 정 사장의 혐의를 철저히 수사하고 엄중히 단죄해 재벌의 황제경영에 따른 편법과 불법행위를 근절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3 18:3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