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편안한 휴식공간을 위한 친환경 에코힐링 가구2012년 한 해 동안 가장 이슈가 되었던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힐링(Healing)’이다. ‘치유’와 ‘안정’을 의미하는 힐링은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물론, 양질의 삶에 대한 욕구 증가를 투영하며 새로운 대중문화 영역을 만들기도 했다. 실제 ‘힐링캠프’, ‘힐링음악’, ‘힐링푸드’ 등 2012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대표 아이콘들이 바로 그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이처럼 육체적, 정신적 피로 회복제 역할이 돋보이는 ‘힐링’이 연말을 맞아 부쩍 주가를 올리는 분위기다. 한 해를 정리하고 돌아보는 요즘 같은 시즌일수록 힐링을 통한 치유 및 재충전으로 새로운 해를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일 터.

꽃보다그림 김홍식 대표는 “한 해 동안 다사다난했던 일들로 스트레스를 받아온 사람들에게 ‘힐링’은 좋은 치유 아이템이 될 수 있다”며, “힐링을 통해 육체적, 정서적 안정감을 다짐으로써 2013년을 새롭고 활기찬 기운으로 시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럼, 지금부터 요즘 새롭게 뜨고 있는 디지털그림을 비롯, 화장품, 푸드, 생활가구까지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힐링 아이템’ 들을 살펴보기로 하자.

아날로그 감성과 휴식을 선사하는 디지털 그림 - ‘꽃보다그림’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 아날로그적인 휴식이 필요한 이들에게 특별한 힐링 아이템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현대적인 느낌을 살리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자극하는 디지털 그림은 힐링의 역할을 하기에 충분한 아이템이다.

그림은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되며, 그림을 통해 놀이치료와 심리상담 등이 가능한 만큼 내면의 상처 치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마음의 평안을 주는 매개체로도 적극 활용되면서 그림을 통한 힐링의 역할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오랜 기간 그림의 변형 없이 소장 가능한 디지털 그림이 주목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꽃보다그림(www.꽃보다그림.com, 대표 김홍식)은 ‘그림 선물’을 컨셉으로 탄생한 사이트로, 디지털 그림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아이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휴식과 감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꽃보다그림의 디지털 그림은 컴퓨터 기법을 활용하여 미술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캔버스 천에 전문가의 세심한 프린팅이 더해져 붓끝이 살아있는 원화의 질감이 느껴지는 그림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대표 디지털 아티스트 오진국 화백의 작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소장의 가치를 더한다.

꽃보다그림은 현재 풍경화, 추상화, 반추상화, 정물화, 인물화, 일러스트 등 500여 점에 달하는 그림을 판매하고 있으며, 작품 당 최대 판매 수량을 50점으로 제한하고 있다.

몸과 마음의 힐링을 도와주는 차(茶) 성분 화장품 - ‘a;t fox(에이티폭스)’

뷰티 토탈 컴퍼니 (주)에이디앤티(대표 김정출, www.atfox.co.kr)는 국내 최초로 차(茶)를 주 원료로 한 힐링 뷰티 브랜드인 ‘a;t fox(이하 에이티폭스)’를 공식 런칭했다. 에이티폭스는 예로부터 몸 속 정화를 도와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차를 마시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사용함으로써 여성들의 내적, 외적 힐링에 도움을 주는 힐링 뷰티 브랜드로 눈길을 끌고 있다.

에이티폭스의 화장품은 여성들의 피부 힐링에 탁월한 잎차(자소엽), 홍차(다즐링), 과일차(귤피) 세 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각 라인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렌징 등 다양한 코스메틱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컵케익 모양의 수분크림이나 초콜렛 모양의 클렌징 바 등 에이티폭스만의 독특한 감성 디자인이 보는 눈까지 즐겁게 한다.

또한 에이티폭스는 소비자들이 직접 유럽의 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 홍대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티카페를 운영 중이다. 에이티폭스 티카페에 가면 오리지널 티부터 티 칵테일까지 다양한 종류의 티와 함께 쿠키, 케익 등 다양한 디저트를 만날 수 있다.

피부 뿐만 아니라 몸 속까지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인 이곳은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별도의 파우더 룸을 마련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한 공간에서 같은 성분을 먹고, 마시고, 바를 수 있는 복합 뷰티 공간이자 힐링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면서 뷰티 및 카페 업계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푸드업계에 부는 건강한 힐링바람 - 매일유업 ‘오가닉 스틸컷 오트밀’

‘힐링’ 열풍은 식품업계에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웰빙을 넘어 ‘힐링’으로 변화하는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바쁜 일상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 건강식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매일유업은 최근 힐링 푸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오트밀을 원료로 한 ‘유기농 스틸컷 오트밀’ 제품을 선보였다.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영양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은 귀리를 즉석밥 형태로 가공한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맛과 영양은 물론, 편리함까지 돋보인다. 특히 아침식사를 챙겨먹기 힘든 직장인과 학생은 물론, 노인이나 환자들에게도 좋은 건강식으로 식이조절 및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유기농 스틸컷 오트밀’은 화학성분이 일체 함유되지 않아야 한다는 엄격한 기준을 거쳐 미국 농무부(USDA)의 ‘ORGANIC’ 인증마크를 받은 제품이다. 정제수 이외에 99% 이상의 유기농 원료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무방부제, 무인공 첨가물을 사용하여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한 힐링푸드로 사랑 받고 있다.

편안한 휴식공간을 위한 친환경 에코힐링 가구 - 에몬스

‘힐링’ 바람이 가구업계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자연친화적인 자재와 디자인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공간활용에 대한 가치관이 변화하면서 소유에서 이용으로, 편리함에서 편안함으로 추구하는 성향이 달라지고 있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가구전문회사 에몬스는 ‘2013년 상반기 가구 트렌드 발표회’에서 '에코힐링(Eco Healing)’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제시했다. 신제품의 전반적인 특징을 보면 화이트, 아이보리, 브라운, 웜그레이 등 뉴트럴한 컬러를 채택하여 시각적인 편안함에 초점을 맞췄으며, 모든 제품의 모서리 부분을 라운딩으로 처리해 소비자의 안전성까지 고려했다. 또한 천연 원목과 자개, 대리석을 활용하여 친환경 자재의 특징을 그대로 살린 침실가구 및 테이블 제품도 이번 신제품의 특징이다.

이 밖에도 부드러운 감촉의 최고급 소가죽으로 제작한 전동 리클라이너(Recliner) 소파 등 안락한 휴식공간에 도움이 되는 ‘힐링’ 제품을 선보이는 등 친환경 자재로 제작한 가구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안함을 제공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12-21 11:3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