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현대차, 겨울방학맞이 온라인 어린이 안전학습 실시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어린이들이 꼭 배워야 하는 5가지 안전분야를 겨울방학 동안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어린이 안전짱’ 학습 프로그램을 12월 17일(월)부터 시작한다.

‘어린이 안전짱’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아동복지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5가지 안전분야(▲교통안전, ▲실종·유괴의 예방과 방지, ▲약물의 오남용 예방, ▲재난대비 안전,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를 현대차 ‘어린이 안전짱’ 사이트(www.happyway-drive.com/edu)에서 삽화, 동영상, 퀴즈풀이 등의 형식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어린이 안전짱’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안전교육을 반복적으로 학습함으로써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들까지도 안전의식을 향상시켜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어린이 안전짱’은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의 협조를 받아 전국의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겨울방학 과제물로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겨울방학 과제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5가지 안전분야를 모두 학습한 어린이에게는 ‘어린이 안전짱 안전증’을 개인 컴퓨터에서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안전짱’은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3만2천 여명의 어린이가 ‘어린이 안전짱 안전증’을 발급받았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온라인에서 학습한 내용을 체험을 통해서 안전을 몸에 익힐 수 있는 ‘제2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도 2013년 2월 21일(목)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교통, 재난, 화재, 유괴, 성폭력 등 32가지의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현대차 ‘어린이 안전짱’ 사이트(www.happyway-drive.com/edu)에서 2013년 1월 28일부터 예약접수를 통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전학습 프로그램과 안전체험 박람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어린이 안전‥환경사랑 캠페인 ‘해피웨이 드라이브’를 통해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교통 안전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 기증,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 기증 등을 실시하여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해피웨이 드라이브 홈페이지(www.happyway-drive.com)에는 교통안전 및 환경 관련 웹툰, 동화, 게임, 그림통계, 실천가이드 등 다양한 교육자료가 제공되고 있어 가정이나 학교에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환경 관련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12-17 11:2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