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강민국·배준영, 김원웅 광복회장 사퇴 및 보훈처 사과 촉구 - 독립유공자 위해 설립된 광복회, 독립유공자 징계…"초유의 사태" - "김 회장, 중립의무 어긴 행실…광복회 명예 실추" 주장
  • 기사등록 2021-04-20 15:41:43
기사수정

국민의힘 강민국, 배준영 의원은 2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독립유공자 후손 김임용씨가 김원웅 광복회장의 멱살을 잡아 광복회가 징계 절차에 착수한 것과 관련해 "김원웅 회장은 즉각 사퇴하고, 국가보훈처는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강민국, 배준영 의원은 2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원웅 광복회장의 사퇴 및 국가보훈처의 사과를 촉구했다.앞서 광복회는 지난 11일 `제102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에서 김 회장의 멱살을 잡은 김 씨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강민국, 배준영 의원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를 위해 설립된 광복회가 독립유공자를 징계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며 발언을 시작했다.

이들은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서 참담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광복회는 김임용 회원에 대한 징계를 논하기 이전에, 공식 석상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이 광복회장의 멱살을 잡아야만 했던 이유를 헤아려 보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강민국, 배준영 의원은 2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원웅 광복회장의 사퇴 및 국가보훈처의 사과를 촉구했다.이어 "김원웅 회장은 이승만 초대 대통령, 애국가 작곡가 안익태 선생에게 친일파라며 갖은 모욕을 퍼붓고, 故 백선엽 장군의 6·25 전쟁 공적에 대해서는 과도하게 미화가 됐다며 `안익태는 친일, 백선엽은 사형감`이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두 의원은 "이 밖에도 정치적 중립의무를 지키지 않은 발언과 행동으로 광복회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다는 지적을 수없이 받아온 사람이 바로 김원웅 회장"이라며 "김원웅 회장이 진정 독립유공자를 위한 단체의 책임자라면, 독립유공자 후손의 말에 귀 기울이고 자신의 행동부터 되돌아보는 게 먼저"라고 비판했다.

또한 "오죽하면 백범 김구 선생의 장손인 김진 대의원조차 국민과 광복회 편가르기 행태를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며 김원웅 회장의 사퇴를 언급했겠나"라며 "광복회는 김임용 회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즉각 중단하고, 광복회를 사유화하고 독립운동 정신을 훼손하는 김원웅 회장은 당장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국가보훈처에 대해서는 "무엇보다 김원웅 회장이 광복회의 존재 이유를 무시하고, 회원들의 명예와 보훈을 무시하는 불통의 상징이 된 것에는 관리 감독 기관인 국가보훈처의 책임이 크다"며 "국가보훈처는 왜 광복회와 김원웅 회장의 정치 편향을 방관하는가. 국가보훈처는 이를 시정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20 15:4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