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칼국수 5000원…수원시에는 `착한가격업소`가 있다 - 수원시, 6월14일까지 신규 착한가격업소 모집
  • 기사등록 2024-06-10 14:14:32
기사수정

수원 지동시장 인근에 있는 `백천홍두깨칼국수`는 칼국수 한 그릇에 5000원이다. 수제비도 5000원, 칼제비는 6000원이다. 물가 상승으로 힘든 손님들을 위해 3년째 가격을 올리지 않고 있다.

 

수원시, 6월14일까지 신규 착한가격업소 모집

권선동 `레미샵 붙임머리`는 다른 붙임머리 업소 평균 가격보다 5만 원가량 저렴하다. 지난해 가격을 인하했는데, 손님이 늘어나 가격 인후 전보다 수입이 1.5∼2배 늘었다. 망포동 `조이커피 샌드위치`는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메리카노가 1500원이고, 샌드위치를 포장해 가면 10% 할인해 준다.

 

세 업소는 수원시 `착한가격업소`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 평균 물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로 청결·위생·품질·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 업소다.

 

외식업, 개인서비스업종을 대상으로 주요 취급 품목 가격 수준, 가격 안정 노력도, 청결도·위생 관리,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지정한다.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음식·서비스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수원시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소 48개를 비롯해 총 80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인증 표찰과 종량제 봉투(분기별)를 제공한다. 또 착한가격업소가 희망하는 품목을 사전에 조사한 후 맞춤형으로 물품을 지급한다.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사업`을 선정할 때 착한가격업소는 가점을 부여하고, 지역화폐 가맹점은 결제수수료를 지원한다. 지도 앱에서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하면 노출돼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수원시는 6월 14일까지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서를 준비해 수원시 지역경제과나 각 구 경제교통과에 방문·우편(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현지 실사, 적격여부심사를 거쳐 신규 업소를 지정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물가 안정에 이바지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발굴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0 14:1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