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T,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 이색 체험 전시 - T팩토리에서 가족, 연인, 친구 등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 및 카페 운영 체험 전시 - 광고 제작·송출 체험…컵홀더, 포토 카드 만들고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료도 제공
  • 기사등록 2024-05-02 11:29:05
기사수정

SK텔레콤이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5월 2일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인 T팩토리(T Factory)에서 진행한다.

 

SK텔레콤이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5월 2일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인 T팩토리(T Factory)에서 진행한다. 사진은 SKT 홍보모델이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전시를 체험하는 모습

SKT는 최근 청년 세대들이 K팝 아티스트의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하거나 생일 카페를 운영하는 트렌드에 착안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생일을 하나의 놀이로 즐기는 청년 세대가 T팩토리를 자신, 가족, 연인, 친구 등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다.

 

전시 체험은 ▲옥외 광고를 직접 제작·송출하는 체험과 ▲한정판 기념 굿즈와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료를 제공받는 기념일 카페 체험 등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은 무료이며 광고 송출, 굿즈 제작, 케이크·음료 제공은 1만 원에서 1만 6천 원 상당의 재료비만 지불하면 체험할 수 있다.

 

전시 체험 고객은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 12가지 광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광고는 T팩토리 내부에 설치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등 고객이 원하는 옥외 광고판으로 송출할 수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이 끝난 고객은 직접 컵홀더와 포토 카드 등 기념 굿즈를 제작하고 카페를 이용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청년 세대에게 인기 있는 카페 브랜드인 ‘아우프글렛’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음료를 제공한다.

 

T팩토리는 작년부터 빈티지 카메라, 전통주·위스키, 게임 등 청년세대의 트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진행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청년 세대의 도파민 중독 탈피를 위해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을 멈추고 독서, 명상 등을 체험하는 전시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T팩토리는 전시 프로그램 외에 덕콘, 필모톡 등 다양한 이벤트로 청년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덕콘은 매월 개최하는 이른 바 ‘찐팬’들을 위한 소규모 콘서트로, 올해 4월 111회까지 이어지며 T팩토리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필모톡은 영화배우의 필모그래피에 대해 알아보는 토크 콘서트로 정우성, 이제훈, 한지민 등 국내 최정상급 배우들이 참여하는 T팩토리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김상범 SKT 유통 담당은 “청년 세대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를 T팩토리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T팩토리를 활용해 앞으로도 청년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02 11:2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