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민여러분! 배울 준비 되셨나요

- 대구시, 평생교육활성화 사업 대상 45개 기관 57개 프로그램 선정 -
대구시는 생활 속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2016년 대구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의 대상 사업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 ‘대구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은 모든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으로,

○ 올해는 사회적 약자와 평생교육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장애인 평생학습 지원’과 ‘우리 동네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중점 지원 하였다.

□ 주요내용으로는,

○ 시민맞춤평 평생학습으로 방과후 역사논술 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바리스타, 패션브랜드 런칭 등 여성을 위한 재취·창업과정과 마을공동체 만들기, 욱수농악배우기 등 시민의 학습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과정의 36개 교육프로그램이 선정, 운영될 예정이며

○ 또한, 장애인 평생학습프로그램 분야는 장애인의 자립역량을 높이고자 유형별 맞춤프로그램을 7개 선정하였으며,

○ 대구 서구, 남구의 경우 선정된 7곳의 우리 동네 평생학습센터에서 14개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선정된 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붙임을 참조하고 교육과정별 신청기간에 해당기관으로 신청하여 수강하면 된다.

□ 최삼룡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적 특성 및 주민 수요를 반영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만큼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특히 경력단절여성, 은퇴자 등에게 인생 2막을 위한 경력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18 10:3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