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호영 "하영제 체포동의안, 소신 투표하되 당의 `불체포특권 포기` 천명 잊지 말라" - 30일 오전 국회서 `국민의힘 의원총회` 열려 - 주 원내대표 "하 의원 체포동의안, 우리 의원 숫자보다 동의 숫자 적게 나올 때 후폭풍 대단할 것"
  • 기사등록 2023-03-30 15:12:57
기사수정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하영제 의원 체포동의안은 의원 한 분 한 분이 모두 헌법기관으로서 자신의 소신이나 가치에 따라 투표하면 되겠다"며 "다만, 우리는 국회의원 특권 중의 하나인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겠다고 여러 차례 선언해 불체포특권 포기가 당론과 진배없는 상황인 점을 좀 감안해달라"고 말했다.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주호영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주 원내대표는 "윤중로에 벚꽃이 만개 직전인 것 같다"며 "코로나로 또 겨울로 움츠렸던 우리 국민들의 마음도 좀 활짝 펴지면 좋겠고, 우리 경제나 국정도 만개하는 벚꽃처럼 좀 활짝 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고 심경을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우리 동료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오늘 표결에 들어가는 상황이 있고, 또 저희들이 동의는 하지 않았지만, 오늘부로 임기가 만료되는 방통위원, 야당 추천 몫으로 돼 있다"고 오늘(30일) 일정을 소개했다.

 

또 "민주당이 오늘 ‘의사일정에 올리겠다’고 하고, 저희들은 동의를 안 했지만, 아마 표결이 있을 것 같다"고 설명하면서 "그다음에 나머지 전국위원에 대한 설명이 있고, 그다음에 법안들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우리 동료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당론으로 따로 정하지는 않겠지만, 만약 동의하는 숫자가 우리 의원 숫자보다 적게 나올 때 우리가 감당해야 할 후폭풍이 대단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표결을 해 주십사 하는 부탁을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는 사실상 하 의원 체포동의안 가결을 당론으로 정한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30 15:1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