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올해 첫 해외출장으로 2월 18일부터 25일까지 UAE와 폴란드를 공식 방문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이번 순방을 통해 UAE 및 폴란드와의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하고, 양 국가와의 국방·방산 협력의 이행상황을 현장에서 점검하고 향후 추진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먼저, 이 장관은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UAE를 방문,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Mohammed Ahmed Al Bowardi) UAE 국방특임장관과 국방장관회담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방문은 UAE 국방특임장관의 초청에 의해 이뤄졌으며, 양국 간 국방장관회담은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국방장관회담은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의 UAE 국빈방문 이후 최단기간 내 이뤄지는 것으로써, 정상회담의 국방분야 후속조치 이행방안을 논의한다.

아울러, 아크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2023 국제방산전시회(IDEX) 개막식에 참석해 현장에서 우리 방산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추가적인 방산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 장관은 UAE 방문에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 폴란드를 방문, 마리우슈 부아쉬착(Mariusz Blaszczak)폴란드 부총리 겸 국방장관과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하는 한편, 지난해 하반기 폴란드와의 124억불 규모의 사상최대 방산수출 계약 이후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추가 방산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장관회담에 앞서 양국 방산업체는 방산수출 계약의 성공적인 이행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K-2 전차와 K-9 자주포 현지생산을 위한 컨소시엄 합의서` 서명식을 거행한다.

또 두 장관은 폴란드 현지에서 K-9 자주포 시험사격을 참관, 세계 어느 지역에서도 실전배치 가능한 우리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이번 순방을 통해 중동지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인 UAE와의 국방·방산 협력을 강화하고, 중동부 유럽의 ‘전략적 동반자’이자 방산협력 핵심파트너인 폴란드와의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6 11:2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