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전복지관, ‘공감지기 멘토링 송년파티’ 진행 - 서로에 대한 고마움 전달하며 더 따뜻한 연말 보내
  • 기사등록 2014-12-26 10:24:09
기사수정

12월 23일 저녁 7시,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에서는 공감지기 송년파티를 진행했다.

공감지기 멘토링 사업에 참여한 멘토, 멘티는 복지관 지하 어린이 도서관에 모여서 지난 일 년 동안 참여한 멘토링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소감을 나눴다.

‘공감지기 멘토링’은 지역 내 청소년과 청년들을 1:1로 매칭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개별학습, 멘토-멘티 단체 나들이, 1:1 개별 문화활동 등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진행된 다양한 활동 덕분인지 멘토-멘티들은 송년파티에 참여해 서로를 챙기고 이야기를 나누는 등 더욱 친해진 모습을 보였다.

멘토링 활동에 참여한 한 멘티는 “선생님이랑 공부하면서 조금이지만 성적이 올랐어요. 또 이 기회로 공부를 시작하게 됐다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해요.”라며 멘토 봉사자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다른 멘티도 “멘토 선생님이 일을 하면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대단한 일인지 알아요. 그만큼 더 감사하고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해요”라고 의젓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멘토들 역시 ‘멘티 학생이 열심히 하는 모습에 많은 것을 배웠다며 이렇게 인연을 만들어주신 것 자체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에는 멘토, 멘티가 서로에게 쓴 카드를 전달하며 그 동안 서로의 노력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고마움을 표현하고 따뜻한 격려와 칭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지기 멘토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5년에도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즐거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출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http://www.samjeon.or.kr 언론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조향옥 사회복지사 02-421-6077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26 10:2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