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과 한국화웨이(대표 켈빈 딩)는 16일 한국장학재단 대회의실에서 공학계열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은 세계적으로 유무선 통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국화웨이가 국내 공학계열의 우수한 대학생을 지원⋅육성하여 국내 IT 환경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선발되는 학생은 1,000만원(1인 기준, 4학기 동안 학기당 2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국화웨이 대표 켈빈 딩은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야말로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가장 값진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한국화웨이는 앞으로도 국내 ICT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국장학재단 곽병선 이사장은 “이번 기금은 국내 공학계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화웨이가 조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법정기부금 모금 기관으로서, 이번 공학계열 대학생 장학금 뿐만 아니라 택시업계 가정 자녀 장학금, 패션 인재 양성 장학금, 프로게이머 우대 장학금 등 특화된 장학금 기부사례를 밝히며 이에 대한 기업과 단체들의 더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화웨이 장학금의 선발 공고는 2015년 1월 중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한국화웨이 소개
정보 통신 기술 (ICT) 솔루션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화웨이는 1987년 설립 이래 통신을 통해 더욱 풍요로운 생활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기반으로 170여 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의 전 세계 인구 3분의 1이 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ICT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 화웨이는 2007년 설립 이래 한국 주요 통신사와 협력하며 캐리어 네트워크 사업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캐리어 네트워크 사업분야에서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2년 엔터프라이즈 사업분야에도 진출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시장에 특화된 스마트폰 ‘X3’를 출시하며 컨슈머 사업분야에 진출하여 화웨이의 모든 사업분야의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한국장학재단 소개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정부지원 학자금대출사업과 장학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국가 인재육성지원기관이다. 한국장학재단은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 (든든학자금), 학자금 직접대출,근로장학금 등 저소득층 지원 장학사업, 대통령 과학장학생 등 우수학생 지원 장학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출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언론 연락처 한국장학재단 홍보팀 이창건 과장 02-2259-2027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22 18:3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