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계인의 물 올림픽, 6차 세계물포럼 개막제6차 세계물포럼 개막식이 3월 12일(월) 오전 11시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170여 개국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이번 제6차 세계물포럼은 ‘Time for Solutions’이란 주제로 열리며 대구시와 공동 개최지인 경상북도(도지사 등 20여 명)를 비롯한 한국대표단으로 국무총리, 국토해양부 차관 등 30여 명이 참가했다.

개막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마르세유 시 초등학생의 합창과 이번 행사의 주제를 내용으로 하는 동영상이 상영됐다.

개막식에는 프랑수와 필론 프랑스 총리를 비롯한 쟝 끌로드 고딩 마르세유 시장, 포숑 세계물위원회위원장, 벤 브라가 국제운영위원회위원장 등과 각국 장·차관, 지자체장, 기업인, 시민단체 등이 참석했다. 반기문 UN사무총장은 축하 영상메시지를 보내와 물포럼 개막을 축하했다.

행사장 주변은 물로 말미암은 자연재해 예방과 수질개선 등 물에 대한 중요성을 같이 인식하고자 많은 지구촌 사람들이 동참해 이 행사의 소중함을 말해 주고 있었다.

특히, 정부대표단으로 참석한 김황식 국무총리는 기조연설을 통해 “국제사회는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물로 말미암은 자연재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이의 해결을 위해 세계 모든 나라가 동참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제7차 세계물포럼이 2015년 우리 대한민국 대구·경북에서 개최되며, 이런 문제들이 제7차 포럼에서 그 정책경험을 바탕으로 한 단계 진전된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황식 총리는 한국관을 직접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홍보관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3-13 23:4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