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대행사 `신한컨소시엄` 최종 선정 - 신한카드, 서울시 행정혁신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상품권 판매대행‧가맹점 모집역할 - 동종업종 실적비교 등 제공, 효과적 매출관리 및 가맹점 홍보 등 소비자 대상 마케팅 지원
  • 기사등록 2021-11-24 15:06:47
기사수정

서울시가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부터 결제, 정산은 물론 40만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과 183만명의 사용자를 관리할 새로운 상품권 판매대행점으로 `신한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시가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과 183만명의 사용자를 관리할 새로운 상품권 판매대행점으로 `신한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7일부터 19일까지 판매대행점 선정 공고를 실시한 결과 총 3개 컨소시엄이 참여했으며,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23일 전문가 심사를 개최해 최종 결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신한컨소시엄`에는 신한카드‧신한은행‧티머니‧카카오페이 등 매머드급 금융·빅테크사 4곳이 참여했으며, 4자 공동이행방식으로 내년 1월부터 2년간 사업을 수행한다.

 

주사업자는 `신한카드`로 ▲서울시 행정혁신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상품권 판매대행‧가맹점 모집역할을 맡고, 공동구성원인 `신한은행`은 ▲상품권 자금관리 ▲은행거래 연계를 `카카오페이`는 ▲가맹점 결제환경 구축 ▲정책홍보 알림톡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티머니`는 전국 최초로 모바일 상품권 앱에서 대중교통서비스를 충전‧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이번 신규 판매대행사 선정과 함께 상품권 앱을 업그레이드해 상품권 구매‧결제는 물론 다양한 생활정보까지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생활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동시에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돕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일단 기존 계좌로만 가능했던 상품권 구매가 신용‧체크‧선불카드까지 가능해지고 결제방법도 현재 QR 촬영 및 바코드 제시 방식에서 ▲양방향 QR결제 ▲NFC결제 ▲터치결제 등으로 다양해진다.

 

또한, 시각장애인 등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음성안내 기능 도입 등 앱 접근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출리포트는 물론 동종업종 실적비교 등을 제공해 효과적인 매출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할인 쿠폰발행 및 가맹점 홍보 등 소비자 대상 마케팅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서울시와 정부가 지원하는 각종 수당 등 정책자금도 상품권 앱에서 편리하게 확인해 청‧수령‧결제하고 정책평가 및 제안까지 가능하도록 정보를 연동할 계획이다.

 

한영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내년부터 이용 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은 상품권 구매부터 결제는 물론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생활경제 플랫폼"이라며 "소비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하고 동시에 가맹점도 매출이 증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또한, 국내 최대 은행‧빅테크사와의 협업을 통해 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적극 나서 글로벌 핀테크 선도도시 서울의 위상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4 15:0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