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딩동댕! 전~국~노래자랑” 매주 일요일 낮 12시 10분이면 어김없이 울려 퍼지는 멜로디. 무려 3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장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이 영화화됐다.
<전국노래자랑>은 1980년 11월 9일 첫 방송된 이후 참가자 1백만명, 본선 출연자 3만명, 관람객 1천만명, 방송횟수 1,650회, 녹화 필름길이만 전국을 8바퀴 돌고도 남는다. 국민 버라이어티의 원조다운 각종 기록을 보유한 <전국노래자랑>은 전 세대의 고른 사랑을 받고 있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오락 프로그램으로 시청자 곁을 지키고 있다. 특히 스크린으로 옮겨진 <전국노래자랑>은 실제 프로그램에 출전한 전국 팔도 수많은 참가자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그 의미를 더한다. 연출을 맡은 이종필 감독과 스탭들은 영화의 진정성을 살리기 위해 촬영 전 <전국노래자랑> 예심 무대에 직접 참가하는 열의를 보였다.
무엇보다 특별한 것은 햇수로 30년째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장수 MC이자, <전국노래자랑> 역사 그 자체인 사회자 송해의 특별 출연이다. 극 중 주인공 봉남이 참가하는 김해시 편 <전국노래자랑>의 MC로 특별 출연해 예의 정감 있는 진행 솜씨를 발휘한 그는 영화 <전국노래자랑>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하며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이 영화를 논하면서 이경규를 빼놓을 수 없다. 1981년 제1회 MBC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데뷔, 32년 간 방송계를 주름잡아온 웃음의 전설 이경규는 <복면달호> 이후 6년 만에 영화 제작에 나섰다. 예능인 이경규의 타이틀 대신 영화인 이경규로 돌아온 그는, 인터뷰를 통해 “<복면달호>를 만들고 나서 음악 영화가 가진 큰 장점을 발견했다. 또 어떤 아이템이 있을까 생각해보니, <전국노래자랑>이 있더라. 이것을 한번 영화화 해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제작에 대한 계기를 밝혔다. 약 3년 간의 기획 과정에서 그는 직접 <전국노래자랑> 작가를 만나 초창기 때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에피소드들을 들으며 스토리를 하나하나 구상했다. “노래를 부를 때 사람들은 모든 것을 잊어 버린다.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가수가 되기 위한 목적으로 참여하지만, <전국노래자랑>은 그냥 즐기러 나온다. 노래를 통해 잠시라도 고달픈 현실을 잊어보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또한 제작자 이경규가 직접 음악영화의 ‘즐거움’을 담아냈다고 밝힌 이번 영화 <전국노래자랑>에서는 그의 전작 <복면달호>에서 차태현이 직접 불러 화제를 불러모은 주제곡 ‘이차선 다리’를 뛰어넘을 비장의 무기가 기다리고 있다. ‘강남스타일’을 만든 작곡가 유건형이 곡을 쓰고, 최강 듀오 ‘형돈이와 대준이’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주인공 김인권이 직접 부른 주제곡 ‘전국을 뒤집어놔’가 바로 그것이다. 이번 주제곡도 벌써부터 사람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국노래자랑>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웃고 즐기는 무대를 그린 영화답게 각 세대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꿈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작품마다 특유의 휴머니즘을 담아 매력적으로 캐릭터에 소화해내며 대표적인 개성파 배우로 등극한 김인권이 국민가수를 꿈꾸는 주인공 봉남역을 맡았다. 특히 김인권은 춤, 노래, 넘치는 끼를 겸비한 가수 지망생 캐릭터 봉남의 <전국노래자랑> 본선 무대를 장식할 싸이의 ‘챔피언’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아이돌에 버금가는 연습량을 소화해냈다는 후문이다. 국제가수 싸이에 도전장을 내민 김해시 가수 꿈나무, 김인권의 열정 가득한 무대는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5-01 16:1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
  •  기사 이미지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남녀 구직자 7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의식조사 결과 구직활동의 이유로 67.1%가 경제적 …
  •  기사 이미지 국립나주병원, 온라인 정신건강 상담 시스템 시범 도입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국민신문고 수정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